꿀물을 만드는 것은 수분을 유지하면서 꿀의 자연스러운 달콤함을 즐길 수 있는 간단하고 맛있는 방법입니다. 이제부터 꿀물 타는법과 꿀물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꿀물을 만드는 기본 조리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재료>
-꿀
-물
-레몬 주스(옵션)
여기서 참고할 점은, 고품질의 꿀을 고르는 겁니다. 최상의 맛과 건강상의 이점을 위해 순수하고 생꿀을 선택하는게 좋다고 해요! 꿀을 지나치게 가공하거나 첨가물과 섞는 것을 피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1. 꿀과 물을 섞는다.
물 약 250ml 당 1~2큰술의 꿀을 풀어서 섞어주세요. 취향에 따라 꿀의 양을 조절할 수 있으니 적게 시작하고 필요하면 더 추가합니다. 너무 높은 온도의 열은 꿀에 있는 유익한 화합물들 중 일부를 파괴할 수 있기 때문에 뜨거운 물이 아닌 미지근한 물을 사용하는 걸 권장합니다.
2. 잘 저어준다.
숟가락을 이용하여 꿀과 물이 완전히 녹을 때까지 완전히 섞어주세요.
-> 꿀물을 탈 때는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숟가락이 아닌 나무숟가락을 사용하는 게 꿀의 효능을 더 잘 전달시켜준다고 합니다.
3. 레몬 주스 추가(옵션):
향미를 더하고 톡 쏘는 맛을 내기 위해서, 소량의 신선한 레몬 주스를 첨가할 수도 있습니다. 레몬 주스는 꿀물의 맛을 향상시키고 추가적인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티스푼과 같은 작은 수저로 소량의 레몬 주스를 첨가하면 됩니다.
다음으로 꿀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꿀은 맛뿐만 아니라 잠재적인 건강상의 이점을 위해 수세기 동안 즐겨온 천연 감미료인데요, 꿀의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영양 성분
꿀은 주로 포도당과 과당의 형태로 탄수화물의 공급원입니다. 또한 적은 양의 비타민, 미네랄, 산화 방지제, 효소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2. 에너지원
꿀의 탄수화물 함량 때문에 꿀은 빠른 에너지 공급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꿀에 들어있는 천연 당은 몸에 쉽게 흡수되고 에너지를 폭발시킬 수 있어 빠른 에너지 증가가 필요한 운동선수나 사람들이 많이 찾습니다.
3. 산화 방지 특성
꿀은 잠재적인 건강상의 이점과 관련이 있는 플라보노이드와 페놀 화합물과 같은 산화 방지제를 함유하고 있고, 산화방지제는 다양한 만성질환과 노화와 관련된 체내 산화 스트레스와 싸우는 데 도움을 줍니다.
4. 기침과 인후통의 진정
꿀은 기침과 인후통의 치료제로 수세기 동안 사용되어 왔는데요, 그것의 질감과 자연스러운 달콤함은 목의 염증을 완화하고 진정시킬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차나 따뜻한 물에 레몬을 넣어 마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5. 상처 치유
꿀은 항균 및 항염증 효과가 있어 상처 치유에 유용합니다. 특히 마누카꿀은 상처 치유를 촉진하고 감염 위험을 감소시키는 효능이 있어 주목받고 있는 꿀이라고 하네요.
6. 소화기 건강
일부 꿀의 종류, 특히 날것과 가공되지 않은 품종들은 소화를 도울 수 있는 효소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또한, 종래 꿀은 소화불량, 위궤양 등의 소화불량을 완화시키기 위한 용도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7. 기침 및 알레르기 완화
꿀은 가벼운 항알레르기 특성을 가지고 있을 수 있고 잠재적으로 알레르기 증상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8. 피부 관리
꿀은 보습과 항균 특성 때문에 피부 관리 제품에 자주 사용됩니다. 주로 마스크, 스크럽, 로션에 사용될 때 피부를 진정시키고 수분을 공급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꿀 적당히 사용하기
꿀은 다양한 잠재적인 이점을 제공하지만, 꿀을 적당히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천연당과 열량이 높아 지나치게 섭취할 경우 체중 증가에 기여할 수 있고, 또한, 1세 미만의 어린이들은 유아 보툴리누스 중독의 위험성 때문에 꿀을 섭취해서는 안 됩니다.
-혈당수치 관리
꿀은 천연 감미료이지만 정제된 설탕보다 적은 양이지만 여전히 혈당 수치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당뇨병이 있는 사람들은 꿀을 적당히 섭취하고 혈당을 잘 봐줘야합니다.
식중독 증상과 예방법 (0) | 2023.08.13 |
---|---|
코로나 19 총 정리 (0) | 2020.03.20 |
댓글 영역